복고바람 타고 어린 날 향수 자극하는[벌룬 패션]

소매와 하의는 풍성하게, 허리라인은 잘록하게..발랄함과 여성스러움 동시에 표현


굳이 노랫말을 들먹이지 않아도 누구나 한 번쯤 “지나가버린 어린 시절엔 풍선을 타고 날아가는 예쁜꿈”을 꾸었을 터. 올 봄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하는 ‘벌룬 패션’이 주목 받고 있다.

마치 풍선을 입은 듯 과장된 볼륨감을 자랑하는 벌룬 스타일은 동화책 속 공주님이나 런웨이의 모델, 혹은 레드카펫의 여배우들이나 시도했던 패션 아이템. 하지만 올 봄에는 복고풍의 과감하고 화려한 디자인이 유행하면서 벌룬 스타일로 디자인된 평상복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는 것.

레트로 바람을 타고 요즘 새롭게 부상 중인 일명 ‘뽕룩 패션’이 각진 어깨 때문에 여성스러운 맛이 덜한 반면, ‘벌룬 패션’은 화려한 디테일과 풍성한 볼륨감으로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어 나풀나풀 나비 같은 봄처녀의 패션으로 제격이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 이린희 마케팅팀장은 “벌룬 패션은 소매나 치맛단을 풍성하게 처리한 반면, 잘록한 허리라인을 강조해 주기 때문에 여성스러우면서도 활동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하는 효과가 있다”라며, “벌룬 디테일 자체가 화려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레깅스나 슬림한 실루엣의 턱시도 재킷 등 심플하고 타이트한 아이템과 매치하는 것이 평상복 코디 포인트”라고 말했다.

♬ 여성스러운 허리라인과 각선미를 돋보이게 소매나 치맛단이 벌룬 처리된 원피스는 날씬한 허리와 각선미를 강조해 준다. 치마 밑단에 레이스를 덧대거나, 테이프 처리 등으로 허리라인을 강조한 제품은 더욱 여성스럽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벌룬 원피스의 화려함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심플한 디자인의 보이프렌드 재킷을 걸쳐준다. 블랙의 턱시도 재킷과 매치해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 볼레로와 레깅스로 소녀처럼 깜찍하게볼륨감 있는 벌룬 타입의 스커트는 상의를 깔끔한 블라우스로 매치해 로맨틱한 느낌을 살리거나 조끼를 덧입는 것도 한 방법. 특히 길이가 짧은 벌룬 스커트의 경우 니트와 볼레로 등의 매치로 소녀처럼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하의는 레깅스와 함께 코디하면 날렵하면서도...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패션TV-파리 국제란제리전시회 2020 패션쇼①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 일부 감소

패션산업, 디지털 접목이 대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