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계 인터텍스타일상하이] 고품질 신제품 대거 출시 예정


[패션저널:박윤정 기자]춘계 인터텍스타일상하이 전시회(Intertextile Shanghai apparel fabrics-Spring Edition)가 오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하이월드엑스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하이퀄리티(고품질)의 코튼과 얀을 선보이는 텍스프로실(Texprocil, 코튼텍스타일수출진흥위원회) 공동관이 새롭게 구성돼 세계 각국(중국, 홍콩, 인도, 한국, 파키스탄,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위스, 터키, 우즈베키스탄 등)의  최신 제품이 출품될 예정이여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얀엑스포 파빌리온이 한 장소에 구성돼 다양한 화이버와 얀(원사) 제품들이 대거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기존의 인터텍스타일 베이징 전시회를 상하이로 옮긴 것이다. 전시회 주최(메쎄프랑크푸르터)측은 시장 조사와 주요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인터텍스타일 베이징 전시회를 2014년부터 상하이로 옮겨 개최하기로 결정했었다.
베이징 전시회의 상하이 개최는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시장의 발전과 지역 내 기업들의 변화, 수요에 부응하고 관련 산업의 춘계 소싱 적기인 점을 반영하기 위한 조치로 결정됐다고 주최측은 밝힌 바 있다.

현재 중국 시장은 양보다 질을 선택하고 있어 예전 보다 더 많은 원단 및 부자재 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중국은 2015년까지 일본을 뛰어넘어 세계 최대 럭셔리 제품 시장으로 떠오를 전망이며 이는 전세계 판매의 20%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전시회에 거는 기대가 높다. 이처럼 중국의 럭셔리 제품시장의 확대와 소비증가는 서구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바잉 수요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같은 중국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한국을 비롯해 일본, 타이완, 파키스탄, 인도 등 섬유소재 강국들이 이번 전시회에 해외 국가관으로 참가해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 살롱유럽 특별관도 마련되는데 독일, 스페인, 스위스, 터키, 영국 등 최고급 울, 코튼, 실크, 린넨 등의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탈리아의 밀라노 우니카관은 일류 패브릭 제품을 전시한다. 1천여 개 중국 본토 기업들도 대거 참가해 숙녀복, 캐주얼웨어, 부자재, 정장, 스포츠/기능성웨어 등으로 홀을 나눠 테마별로 제품을 출품한다.
인터텍스티일 전시회는 1995년 이래 매년 개최돼 수많은 해외 전시업체들의 참가와 방문객의 참관으로 높은 명성을 거둬왔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어패럴 패브릭과 부자재 전시회로서 봄, 가을 모두 합쳐 20만 평방미터를 육박하는 전시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섬유산지 중심부인 양쯔강 델타지역에 소재한  상하이는 지리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위치로서 수많은 해외 섬유기업들이 상하이에 사무실을 두거나 상하이 주변 지역에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베이징과 비교해 전시업체와 방문객 유치에 좀더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상하이는 현대적 설비의 전시장과 상업화된 도시 분위기로 인해 해외 바이어들을 수용하는데 유리한 잇점을 지닌 것으로 평가돼 앞으로 베이징 전시회가 이곳에서 지속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2014년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전시회가 개최 20주년을 맞아 전시회 개최지 이동으로 새로운 도약을 향한 이정표를 세우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참가업체들과 참관기업들은 전시업체와의 상담 뿐 아니라 이 전시회에서는 세미나, 트렌드관 등 여러 부대행사를 통해 정보 취득 및 교류, 비즈니스 전략을 마련할 수 있다. 또한 유수 서플라이어와 바이어를 이어주는 비즈니스 매치 메이킹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전시 주최측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럭셔리 시장으로 급성장 하는 중국에서 국제 바이어들과 만나는 최상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전시회 개최지 재배치를 통해 참가 업체들과 방문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문의:메쎄프랑크푸르트코리아㈜02-775-2280](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관련기사


중국 홈텍스타일 지속 성장, 전시회 관심 집중 (2014-01-16)
■ 2014년 국내, 해외 섬유패션 박람회 일정 확정 (2014-01-03)
인터뷰-중국 방직복장주간 하오지에(郝杰) 국장 (2013-09-11)
세계 최대 직물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주목 (2013-08-31)
메쎄프랑크푸르트 섬유산업 분석과 2013년 전시회 계획(하) (2012-12-06)
메쎄프랑크푸르트 섬유산업 분석과 2013년 전시회 계획(상) (2012-12-05)

중국 美-2013 CCTV 온라인 모델 결승대회 성황리 개최 (2014-01-17)
중국 온라인 3.0세대 모델대회 성황리 개최 (2014-01-17)
중국 섬유산업, 화섬산업 체질 개선 위한 노력 목표 설정 (2014-01-1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 일부 감소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전소미 슈퍼 컬렉션’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불경기에 속옷은 잘 팔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