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인 상하이 2009] 개막

7회째 개최 중국 내수시장 공략 위한 비즈니스 전문화에 총력
경주섬유패션 기업 124개사 참가, 패션쇼 트렌드 설명회 등 행사 다양

한,중 양국 섬유.패션산업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한 [대한민국섬유패션대전(이하 프리뷰인상하이 2009)]이 4월 22일 중국 상하이 상하이마트(Shanghai Mart) 전시장에서 개막됐다.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프리뷰인상하이]는 세계 유명 브랜드의 각축장인 상하이에서 매년 개최돼 한.중 양국간 무역 확대와 산업적 교류를 확대하고 비지니스 협력 기반을 구축해 오는데 기여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제6회 중국 국제 섬유·의류교역전시회’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개막에 앞서 가진 한.중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노희찬 회장은 "[프리뷰인상하이] 전시회는 2002년 첫 개최 이후 7년에 걸쳐 개최되며 한·중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 왔다. 양국간 섬유무역 규모도 2002년 53억불에서 2008년말 80억불로 50% 이상 증가를 기록했다"며"앞으로도 [프리뷰인상하이]가 한·중 섬유업계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신뢰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노 회장은 "한국 섬유·패션업계는 이번 [프리뷰인상하이] 전시회를 통해 한국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소재를 선보이고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함으로써 중국 섬유·패션 산업의 고부가가치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향후 양국 섬유·패션업계간의 협력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창출하는데 상호 협력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기자 회견 후 가진 전시회 개막 테이프 커팅에는 한국측에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노희찬 회장 등 섬유패션업계 인사와 정장선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 조석 지식경제부 실장, 김정기 대한민국 주상하이 총영사관 총영사 등이 참석 했으며 중국측은 왕신배 상해시 상무위원회 부주임, 왕옥상 중경시 경제위원회 주임, 요춘해 세박그룹 부사장, 위림 중국복장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사진)테이프커팅에 이어 진행된 [앙드레김]의 오프닝 패션쇼는 중국의 웅장하고 화려한 전통미와 금박으로 용, 봉황, 사슴, 붕어 등 십장생을 수놓아 한국 전통 왕실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의상들을 선보였다. 특히 메인모델로 등장한 꽃보다 남자의 김준과 가수 장나라는 한류 인기를 실감할 만큼 참석한 패션업계 관계자 및 중국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와 친환경 소재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어느 때보다 내실이 강화됐다. 중국 내에서 16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이랜드 그룹의 ‘로엠’, 한국 최초로 고급기성복사업을 시작한 패션기업 LG패션의 비즈니스캐주얼 ‘TNGT’, MK TREND의 프리미엄 진 ‘버커루’와 중저가 감성 캐주얼 ‘앤듀’ 등이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했다. 보끄레머천다이징의 중저가 영캐릭터 브랜드 ‘스테이지 89’, 아르테인터내셔널의 아르테에 이은 두 번째 브랜드 ‘SYS ARTE' 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론칭을 알린다. 경기불황에 대응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중소기업들도 이번 [프리뷰인상하이]를 찾았다. 린에스제이의 ‘몬테밀라노’는 독특한 캐릭터의 여성복, 이두나의‘라 마글리아’는 화려한 컬러의 엘레강스한 니트정장을, 폴리아는 내추럴한 감성의 여성복으로 전시에 참가했다. 이 외에도 상아패션, 옐시엔, 마리노블 등의 모피 전문업체, 디자이너 브랜드 최복호패션, 정통 데님 플래시몹, 쿰 등 다양한 컨셉과 복종이 총출동 한다. 기능성 슈즈 브랜드 LnA, 가죽 가방의 다드 등 잡화 업체들도 다수 참가했다. 이들은 대형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제품력과 제조 및 유통 시스템으로 중국업체와의 비즈니스 협업을 제안하게 된다.

소재업체는 덕성피엔티, 백산무역, 신화, 덕우실업, 한솔, 광림섬유, 신일산업, 대웅글로벌, 비제이실크, 남강직물공업, 삼연, 영풍필텍스, 전방 등 79개사가 참가했다. 3일간 개최되는 [프리뷰인상하이]는 오프닝 쇼를 시작으로...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 일부 감소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전소미 슈퍼 컬렉션’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불경기에 속옷은 잘 팔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