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컬렉션 여성복4-(詩空)초월 여성미 고찰

성숙한 여성미가 느껴지는 부드러운 실루엣의 강세,블랙 & 화이트에 어우러진 골드 터치


[09 F/W 서울컬렉션]은 3월 31일 조명례의 컬렉션을 시작으로 이문희, 황재복, 이영희의 여성복 및 브라이덜 컬렉션을 선보였다. 총 4개의 캣워크가 전개된 31일 여성복 컬렉션은 그 어느 때보다도 성숙한 여성미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생각이 돋보였다.

레트로 감성으로 제안된 엘리건트 페미닌 룩부터 사랑스러운 신부의 이미지를 그려낸 브라이덜 컬렉션, 전통한복에서 영감을 얻은 의상에 모던한 터치를 가미한 스타일 등이 우아하고 기품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잘 그려냈다.
이와 함께 남성복과 여성복을 믹스 & 매치한 머스큘린 / 페미닌 룩 또한 눈길을 끌었다.

전반적으로 밝은 컬러를 블랙과 함께 활용한 것이 인상적이었는데 특히 메탈릭 골드 컬러를 이용한 아이템들이 럭셔리한 감성을 자아냈고 플라워 모티프를 이용한 코르사주, 프린트, 로젯 디테일 등이 사랑스러웠다.

특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강하게 느껴졌던 컬렉션이 주를 이루었던 하루. 레트로 무드의 엘리건트 페미닌 룩을 전개 - 디자이너 조명례조명례는 "회상"이라는 테마와 함께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우아한 여성의 이미지를 선보였다. 발레 퍼포먼스로 시작된 이번 컬렉션에서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울 소재에 메탈릭 소재를 곁들인 아이템, 플라워 프린트의 울 소재를 기본으로 오간자 소재를 이용, 섬세하고 로맨틱한 디테일을 구사한 라인업이 차례로 등장했다. 눈매를 강하게 연출한 메이크업과 부드럽게 부풀린 업스타일의 모델들이 강한 레트로 감성을 풍겼고 프린트와 코르사주, 버튼과 로젯 디테일 등으로 연출된 플라워 모티프가 아름다웠다. 플로럴 프린트의 팬트슈트, 기품 있는 브로케이드 소재 코트, 펄 트리밍 곁들인 아이템, 골드 컬러의 태피터 팬츠 등이 럭셔리한 감성으로 전개됐고 그린, 레드 컬러와 함께 골드가 악센트로 사용되어 우아한 여성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페미닌 감성이 다이내믹하게 전개된 컬렉션 - 디자이너 이문희"유령 신부"라는 이색적인 테마아래 어둡고 신비로운 감성의 고스 룩을 발표한 이문희. 창백한 메이크업과 붉은 피를 연상시키는 레드 컬러의 입술을 연출한 사용한 디자이너는 소재에 구애받지 않고 무게감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믹스 & 매치 스타일을 선보였다. 브랜드의 메인 컬러인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전개된 이번 컬렉션에서는 강렬한 레드 컬러를 악센트로 사용한 퍼프 슬리브의 걸리시한 코튼 드레스와 머스큘린 감성의 슬리브리스 재킷, 터프한 가죽 재킷을 매치한 드레스, 스포티한 후드 점퍼와 풀 스커트 셋업 등 머스큘린 / 페미닌 감성의 스타일을 대거 등장시켰다. 또한 레이스업 디테일을 이용한 부츠, 메탈릭 체인 네크리스와 벨트가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 신부의 베일을 연상시키는 튤 소재의 헤드피스가 블랙으로 전개된 것도 인상적.

로맨틱한 디테일로 표현된 사랑에 빠진 신부 - 디자이너 황재복"Fly me to the moon"이라는 낭만적인 테마로 컬렉션을 선보인 황재복. 이번 시즌에는 여성미가 물씬 풍기는 실크와 새틴 소재를 사용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부각시키는 머메이드라인의 드레스와 A라인 드레스의 등장이 눈길을 끌었고 과장되게 부풀린 헤어스타일, 반짝거리는 헤어피스와 아이 메이크업 등이 화려한 신부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주로 비대칭 실루엣의 브라이덜 가운이 선보여진 가운데 플라워 코르사주, 스톤 등의 디테일을 곁들이거나 자연스러운 주름 또는 폴딩 테크닉으로 완성된 입체적인 실루엣의 드레스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어필했다.

이와 함께 핑크, 블루, 레드 등의 컬러를 이용한 파티드레스 라인업에서는 튤을 덧대거나 비즈장식을 곁들여 화려함을 더했다. 런웨이에 수줍은 신부의 모습으로 등장한 셀러브리티 홍수현, 김새롬, 조향기가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모던하게 재해석 – 디자이너 이영희"헤리티지(heritage)"를 테마로 한 이영희는 이번 시즌 전통 한복의 디테일과 실루엣, 컬러를 통해 다양한 시대적 감성을 아우르는 컬렉션을 선보였다. 디자이너는 이번 컬렉션에서 가죽과 퍼, 태피터를 활용하여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성을 접목시켰고 블랙, 퍼플, 골드 컬러 등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컬러팔레트를 사용해 우아함을 곁들였다. 특히 이번 시즌 한복...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 일부 감소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전소미 슈퍼 컬렉션’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불경기에 속옷은 잘 팔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