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계 전역, 친환경(ECO)바람 열풍!

최근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이를 반영, 환경을 생각한 에코마케팅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다. 의류, 패션잡화, 패션업계 이벤트등 환경과 접목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휠라]는 에코&셀프 프랜들리(Eco&Self Friendly) 캠페인을 전개하고, [티니위니]는 [환경사랑 Love Green, Love Earth]라는 주제로 에코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탱커스]는 “Think us thanks earth tankus”라는 슬로건을 담은 에코시리즈 티셔츠를 선보이며, [한국데상트는]유지태, 한효주, 박예진등 인기스타들과 함께 전세계적 캠페인 ‘Save the Penguin(펭귄보호 캠페인)에 동참,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에비수]는 자연보호를 주제로 출시한 유니크 내추럴(Unique Nature)티셔츠 시리즈를 출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휠라]는 건강하고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에코&셀프 프랜들리(Eco&Self Friendly) 캠페인인 ‘뉴 라이프 디자인(New Life Design)’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환경 친화적인 실천으로, 삶을 보다 새롭고 풍성하게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 시작으로, 휠라는 리사이클링 섬유 리젠으로 제작한 휠라 뉴 라이프 디자인 티셔츠를 출시하며 친환경 캠페인도 펼친다.

▶[티니위니]는 에코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환경사랑 Love Green, Love Earth]다. 티니위니 캐릭터와 로고를 활용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에코상품인 토드백에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디자인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표현하면 된다. 에코상품 판매 수익금은 환경보호 기금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환경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탱커스]는 기존 탱커스만의 브랜드 감성에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ECO) 시리즈를 선보였다.
2009년 S/S시즌 “Think us thanks earth tankus”라는 슬로건을 담아 환경보호에 중점을 두어 환경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디자인적 감성을 더해 오가닉 코튼을 사용 유니크한 그래픽의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
기능성만을 강조했던 기존 오가닉 제품들과는 달리 탱커스에서 전하는 에코 슬로건 시리즈는 우리 삶에서 아주 밀접한 라이프 스타일의 하나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에코 시리즈 아이템’을 입음으로써 패션도 즐기고 환경도 생각하는 만족감까지 전달하고자 하며 누구나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는 에코 트렌트 세터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하는 취지로 이번 에코시리즈를 선보였다.

▶[데상트]는 국내 인기스타 유지태, 한효주, 박예진, 마르코, 김준 등과 함께 지구 온난화로 생존위기에 처해있는 남극의 펭귄을 살리기 위한 전세계적 캠페인 ‘Save the Penguin(펭귄보호 캠페인)에 동참,‘Save the Penguin’ 캠페인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3월 13일부터 유기농 오가닉 코튼을 소재로 “Save the Penguin” 로고의 티셔츠를 전국 먼싱웨어 대리점 및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 중 일부는 남극의 펭귄 보호 사업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에비수]는 자연보호를 주제로 출시한 유니크 내추럴(Unique Nature)티셔츠 시리즈 출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봄 시즌 류승범의 광고 상품으로 유명세를 탔던 에비수 동물보호 티셔츠에 이어지는 시리즈로, 봄에 선보였던 라운드 티셔츠와 후드티셔츠, 돌고래와 독수리를 응용한 그래픽 티셔츠와 희귀동물을 모티브로 제작된 그래픽 티셔츠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모든 유니크 내추럴 티셔츠 시리즈는 [유니크 에비수, 유니크 내추럴(Unique Evisu, Unique Nature)]이라는 문구와 함께 ‘Keep the Nature Alive!`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이는 자연을 살아있도록 지키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특히, 희귀동물 그래픽의 기획 티셔츠는 에비수만의 독특한 캐릭터성을 살리는 동시에 깨끗한 자연을 동물들에게 돌려주고 싶은 에비수의...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 일부 감소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전소미 슈퍼 컬렉션’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불경기에 속옷은 잘 팔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