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MANGO)]플래그십 부티크 한국 상륙

제일모직, '망고'와 파트너십 명동 1호점 오픈


본격사업 전개글로벌 브랜드 합리적인 가격대 고감도 컬렉션 상품 선보여

제일모직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망고(MANGO)'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올 봄 시즌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 명동에 '망고 플래그십 부티크'1호점을 첫 오픈했다.
'망고'는 1984년 스페인에서 시작된 대표적인 SPA 브랜드로 여성스럽고 개성있는 고감도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전세계 약 93개국에서 1,23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SPA 브랜드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생산부터 소매,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상품을 공급하며, 대형 매장형태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

이번 '망고 플래그십 부티크'1호점은 기존 백화점 소규모 매장에서 탈피하여 '망고'의 본연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한국의 첫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부티크형 매장은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와 독특하고 스타일리쉬한 트렌드를 갖춘 매장을 뜻한다. 이 매장은 총 3층, 전체 면적 576m²(약174평)으로 약 800여 스타일 수의 풍부하고 다양한 상품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인테리어도 기존과 달리 망고만의 독특한 색채를 보여주고 있다.

상품은 크게 캐주얼, 수트, 진, 액세서리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대는 팬츠 3-10만원, 스커트 3-10만원, 재킷 5-20만원으로 패션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경제력이 있는 25~35세의 도시 여성을 타겟으로 한다. 다른 SPA 브랜드는 베이직한 아이템 비중이 높은 반면, '망고'는 SPA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상품을 지향, 매 시즌 단독 컬렉션을 개최해 '망고'만의 개성 강한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망고 플래그십 부티크'에도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대부분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플래그십 부티크 오픈을 위해 방한한 망고 CEO 아이작 할폰(Isak Halfon)씨는 "한국시장은 많은 잠재력을 가진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제일모직과 새롭게 맺은 파트너십은 매우 고무 적이며, 향후 망고의 도약이 기대됩니다. 서울의 가장 첨단 쇼핑 지역인 명동에 '망고 플래그십 부티크'오픈을 계기로 지금껏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던 망고의 브랜드 가치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는 이미 자라, 유니클로, 갭, 포에버21 등 글로벌 SPA브랜드들이 소개되었고, 앞으로 H&M, 탑샵 등이 추가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SPA 형 브랜드 시장의 볼륨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제일모직 망고팀 안선진 부장은 "이번 망고 사업을 통해 해외상품사업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SPA 브랜드 시장에 새롭게 진입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의 유통 역량을 키울 계획입니다."라...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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