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그 효과 어디까지?

불황 속 스타마케팅 펼치며 패션업체 호황 누려, 스타기용 손쉬운 마케팅 비판 목소리도내조의 여왕 김남주, 아내의 유혹 장서희, 엄마가 뿔났다 장미희 등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서 그녀들의 패션스타일은 연일 화제로 떠오르며 이들이 입고 나온 패션제품 협찬사들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최근 호황을 누리는 패션업체를 살펴보면 대부분 스타모델을 기용하거나, 스타들의 옷차림에 협찬한 사례가 많다. 이들 패션업체들은 시즌 중 가장 인기있는 스타를 전속모델로 발탁, 홍보를 하거나 스타와 손잡고 사업전개를 하는 등 대중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가며 어필하고 있다. 어찌보면 가장 쉽게 그 브랜드를 홍보하는 이른바 스타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들이 많은 것. 그 분야도 의류, 속옷, 가방, 구두, 쇼핑몰 등 다양하다.
도대체 왜 패션업체들은 몸값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스타들을 기용해 홍보전략을 펼치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스타가 가지고 있는 대중성 때문이다. 그 해에, 그 시즌에 인기있는 스타들은 대중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패션업체들은 이것을 빠르게 감지 곧바로 전속모델로 채용한다거나 협찬에 주력을 다한다.
올 봄, 우리나라는 그야말로 [꽃보다 남자] 열풍이였다. 데님 브랜드 [시그니처]는 이를 발빠르게 감지해 꽃보다 남자의 주인공 이민호를 전속모델로 기용하며 작년 대비 브랜드 인지도가 눈에 띄게 상승했다. 특히 이민호가 착용하고 찍은 시그니처 광고 노출 상품이 비노출 상품에 비해 2배에 가까운 판매율을 올리고 있어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스포츠브랜드 [뉴발란스]의 경우 한국의 패션, 예술, 문화, 산업 등 모든 부분에서 활동하고 있는 진정한 트렌드 리더들에 대한 중, 장기적인 협력 활동을 표방하는 ‘엔비마크피플’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일리스트나 유명 연예인 등 얼리어덥터들 사이에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형성해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만들어 왔다. 인기 스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면서 자연스럽게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진행된...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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