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웨어 시장 신.구업체간 불꽃 경쟁 돌입

터줏대감VS해외파VS국내파 이너웨어 박빙 승부 예고



늦바람이 무섭다? 지금 국내 이너웨어 패션 업계는 늦바람 론칭과 라인확장 등으로 신.구업체간 불꽃 경쟁에 돌입해 있다. 올 하반기부터 내년 초에 이르기까지 국내 패션 이너웨어 브랜드와 해외 이너웨어 브랜드까지 라인 확장은 물론 단독 론칭으로 그 수가 상당수에 이른다. 이는 곧 기존의 국내 속옷 시장과 해외 속옷 시장 그리고 패션 브랜드 속옷 시장의 치열한 박빙이 시작됨을 예고 한다.

지난해 [아르마니],[디젤],[제냐]등 해외 유명 업체들의 론칭에 이어, 올해 게스홀딩 코리아의 [게스 언더웨어]를 시작으로 국내 속옷 시장의 긴장감은 고조됐다. 주목할 점은 최근 경영진의 교체로 론칭 여부의 진통을 겪은 좋은사람들의 [리바이스 바디웨어]가 지앤지인 베스트먼트에 인수 된 이후 첫 사업으로 시작된 점이다.

이는 기존의 해외 브랜드 속옷 시장이 개별 사업자의 소규모 수입 형태에서 벗어나 단독 라이선스권을 따내면서, 기존의 백화점 편집매장에만 의존하던 바운더리를 깨고 나왔다는 점이다. 또한 코웰패션 도보텍스인터내셔널사와 국내 전개 계약을 맺은 [푸마 바디웨어]와 스페인의 여성 패션 전문 유통 브랜드 망고 [망고 스위트]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본격적인 국내 시장 진출이 시작됨으로써 보이지 않은 전쟁이 시작됨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진출로 인해 바짝 긴장한 국내 속옷 판도는 어떻게 변화될까?1조원이 넘는 국내 패션 속옷 시장은 기존의 속옷 전문 브랜드만의 잔치였다.

하지만 최근 국내 패션 브랜드 또한 이너웨어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또다른 경쟁 상대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여성복과 캐주얼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단순히 패션 브랜드가 속옷을 선보이는 의미가 아닌 각 브랜드의 고유한 컨셉을 살려 일반적인 속옷과는 다른 전략을 구사한다. 이는 브랜드 밸류와 인지도를 무기로 해외 이너웨어 브랜드와 기존의 국내 전문 속옷 브랜드와의 경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 전략으로 구사되고 있다. 즉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마루이너웨어]가 좋은 성공 사례라 할 수 있다. 이로써 국내 속옷 시장의 늦바람은 좀처럼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아비스타 [탱커스] 언더라인은 고유한 컬러와 섹시한 감성을 토대로 편안한 기능성을 강조했다. 또 아이올리 [에고이스트 이너웨어]는 지난 3월 론칭, 하드코어 섹슈얼로 파격적인 인테리어와 디자인, 마케...
[출처:패션저널 www.okfashio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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