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패션시장 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2020년 국내 패션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3.2% 하락한 40조 3228억원으로 발표하고, 2021년 시장규모는 1.4% 소폭 증가한 40조 8783억원으로 전망했다. 섬산련은 국내 패션시장이 지난 2년간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으나, 올해부터는 가방, 스포츠복, 신발이 견인차 역할을 하며 전체 시장이 플러스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0년 국내 패션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 등의 영향으로 마이너스 성장한 가운데, 가방(3.1조원)이 유일하게 4.4% 플러스 성장을 보였다. 품목별로는 전체 시장 중 가장 큰 비중(38.7%)를 차지하는 15조 6천억원 규모의 캐주얼 의류가 전년과 보합세를 유지한 데 비해, 아동의류(△14.4%), 여성정장(△10.3%), 스포츠의류(△10.1%) 순으로 감소세가 두드러졌다. 국내패션시장 품목별 규모 2021년 국내 패션시장은 전년 대비 플러스 성장으로 회복될 전망이며, 가방, 스포츠의류, 신발 등이 회복세를 주도할 것으로 예측됐다. 가방은 코로나로 억눌렸던 소비가 분출되는 ‘보복소비’와 MZ세대의 ‘명품소비’ 확대로 전년 대비 4.6% 증가하여 3조 2052억원 규모로 예측했다. 스포츠의류는 코로나 종식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로 점퍼, 사파리 등 아우터 품목 중심으로 시장 회복을 견인하여 전년대비 3.4% 증가한 6조 1827억원으로 전망했다. 신발은 MZ세대의 명품 가죽운동화와 스포츠 전문기업 운동화 소비에 힘입어 전년대비 2.3% 증가한 6조 2426억원 규모로 전망했다. 한편, 섬산련은 전문가의 심도있는 해설과 명쾌한 분석을 곁들여 국내 패션시장 규모와 전망치를 확인할 수 있는 “Korea Fashion Market Trend 2021 상반기”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7월 15일에는 “2020년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화경 기자]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을 통해 선보인 ‘슈퍼 컬렉션’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해당 캠페인 영상 속에서 선보인 전소미의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이 덩달아 관심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캠페인 영상 조회수 1,000만회 돌파를 기념하는 SNS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공개 약 2달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의 ‘슈퍼 컬렉션’ 캠페인 영상은 이번 시즌에 새롭게 홍보대사로 합류한 MZ세대의 대표 아이콘인 가수 전소미의 다양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가능성’을 주제로 한 캠페인 영상에서 전소미는 가상 세계 속 ‘히어로’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한편, 라이프스타일 운동화 ‘슈퍼 킥스’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착용하여 트렌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또한 태권도 4단에 걸맞은 전소미의 수준급 하이킥을 통해 영상 속 ‘히어로’의 모습을 완성시켰다. 노스페이스의 캠페인 영상이 화제를 모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4년 ‘다시 탐험속으로’ 영상이 국내 브랜드 바이럴 영상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천만회를 돌파한 것을 시작해, ‘맥머도 남극탐험’ 영상과 ‘맥머도 어드벤처’ 영상 등이 조회수 1천만회를 넘으면서 화제를 모았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젊은 타깃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 등 세계 유수의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슈퍼 컬렉션’ 캠페인 영상의 조회수 1,000만회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영상에 등장하는 슈퍼 킥스를 캡처해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누구나
YK038, 화숙리 란제리, 에고이스트, GGPX 등 올 여름 겨냥 이너웨어 잇따라 선보여불경기에도 속옷(이너웨어)은 잘 팔리는 모양이다. 최근 국내 패션업계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속옷브랜드를 잇따라 론칭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통계에 따르면 쇼핑욕구를 해소하려는 여성들로 인해 올 1분기 속옷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늘고 있는 추세이다.여성브랜드 [YK038] 란제리는 6일, 롯데홈쇼핑의 첫 방송을 탄다. 이어서 8일에는 2008년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화숙리]가 란제리를 론칭한다. 여성 브랜드 [YK038]은 의류와 란제리를 동시에 선보이는 복합특별전을 열고 아우터와 이너웨어를 함께 매치해 선보일 계획이다. 어깨 끈이 넓은 디자인과 브래지어 사이즈에 따라 가슴을 받쳐주는 몰드 사이즈를 달리해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했다. [화숙리] 란제리는 홈쇼핑 론칭에 앞서 지난 3월 24일 론칭 패션쇼를 열고 롯데홈쇼핑 VIP고객들을 초대해 첫 선을 보였는데 [화숙리] 특유의 화려한 레이스 장식과 믹스 앤 매치(mix & match) 스타일의 란제리에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화숙리 란제리]는 가슴을 모아서 올려주는 사이드 패널 디자인의 브래지어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살리고 전 구성 팬티라인을 레이스로 처리해 굴곡 없이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연출한 것이 특징. 신축성이 좋은 망사를 복부에 덧대 보정속옷 기능도 더했다. 매혹적인 ‘레드, 블랙 믹스’, 화사한 ‘아쿠아, 화이트 믹스’, ‘베이비핑크, 블랙 믹스’ 등 대비되는 색상을 채택해 드레스를 입은 듯한 화려함을 강조했다. 롯데홈쇼핑 패션잡화팀 박철효 팀장은 “2008년이 연예인 브랜드 란제리 붐이었다면 2009년은 의류브랜드들의 란제리를 론칭이 이슈”라며 “의류 브랜드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브랜드별 특유의 분위기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이올리(대표 최윤준)는 3월 19일 고감도 패션 이너웨어 [에고이스트 이너웨어]를 론칭했다. 에고이스트 이너웨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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