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이랜드그룹이 티니위니 매각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티니위니 매각 거래의 정산 금액은 51억 3천만 위안(한화 약 8,770억원)이며, 매각대금 지급일은 2월 20일이다.
이랜드 고위 관계자는 “티니위니에 대한 중국 의념법인의 공통비 배분기준 등 여러 쟁점사항에 대해 치열한 협상이 이어졌다”며 “우리가
중국이라는 거대시장에 티니위니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면 브이그라스(V-GRASS)는 티니위니를 명실공히 글로벌 브랜드로 한 단계 성장 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양사의 믿음 아래 딜 클로징을 최종적으로 이끌어 냈다”라고 말했다.
이번 매각 금액은 국내 패션 브랜드의 국제인수합병(Cross Border M&A) 매각가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특히, 순자산
장부가액이 한화 1,200억원 규모인 티니위니 매각으로 인해 이랜드가 걷어들인 매각 차익은 7,500억원 수준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티니위니를 지난 2004년 처음으로 중국에 진출시켜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까지
중국이랜드의 땀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에 이번 매각의 의미는 남다르다"고 평가했다.
이랜드는 매각 금액의 10%를 신설 티니위니 법인에 투자해 지분 참여하고, 이외의 금액은 차입금 상환에 활용할 예정이다.
중국 브이그라스도 매각 협상이 일부 늦어지면서 전통적인 매출 호기인 겨울 매출을 못 올린 것을 만회하기 위해 대금 입금 시기를 서둘러
앞당기고 마무리 절차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24일 이사회를 열어 신설법인의 지분취득을 결의한 브이그라스는 주요자산 양수를 위한 주주총회를 오는 2월 10일에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브이그라스, 상하이 허위, 항주진투 등 3개 회사가 투자한 ‘난징 진위거 패션산업투자 합자기업’을 설립,
티니위니 법인의 지분을 취득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코오롱스포츠, 브리티시 감성의 ‘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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