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공급 맞춰 '보복 소비' 봇물

 


[패션저널 & 텍스타일라이프 : 이화경 기자] 코로나 19 백신 공급에 맞춰 백화점 3 사의 매출이 급증하고 자동차 소비 심리가 되살아 나고있다.

지난 주말 이틀 간 (3 월 5 일 ~ 6 일) '백화점 3 사'(롯데 · 신세계 · 현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세를있다.

코로나 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억눌린 소비 심리가 터지면서 해외 명품 등 고가 상품이 백화점 매출을 견인 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 기간 롯데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 증가의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 매출 ( '더 현대 서울'매출 포함)도 증가 96 %, 116.1 % 씩 급증했다.

이들 백화점들의 매출 증가는 코로나 19로 억눌려, 소비가 보복 소비로 표출 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신학기 시즌과 맞물리며 아동 상품군과 화장품, 가전 · 가구의 판매량이 높았다. 특히 해외 명품 매출이 성장세를 주도한 지적 분석됐다.

자동차 판매도 증가세로 돌아서는 등 소비심리가 되살아 나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2021 년 2 월 국내 5 만 2102 대, 해외 24 만 8146 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30 만 248 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2020 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32.6 % 증가, 해외 판매는 2.5 % 증가한 수치 다.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2020 년 2 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 (코로나 19)로 인해 발생하는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 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 효과 영향이다.

기아는 2021 년 2 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3 만 7583 대, 해외 17 만 2594 대 등 전년 동기 대비 7.0 % 증가한 21 만 177 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고.

이는 2020 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31.0 % 증가, 해외는 2.9 % 증가한 수치 다.

판매량이 증가한 주요 원인은 자신, K5 등이있는 신차들의 판매 호조와 함께 2020 년 2 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 (이하 코로나 19)로 인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 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 효과 영향이다.

소비 심리도 2 달 연속 오름세를있다. 한국 은행의 소비자 소비자 심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 심리 지수 (CCSI)는 97.4로, 한 달 전보다 2.0 포인트 올 많은 사람들.

한편, 유통가와 자동차, 가전 등의 증가세와 달리 섬유류 수출은 2 월 한달 23.7 % 감소 해 대조를이 판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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